커뮤니티
ENERGYEN was awarded for export achievement of 30 million dollars in 2009 while
moving forward as a superb company by implementing cutting-edge technologies.
GGH 관련 신기술(NET) 인증
GGH 관련 신기술(NET) 인증
작성일 2021/12/20 조회수 712
첨부이미지

 

신기술(NET) 인증은 국내 최초 개발(대체) 기술로써 2년 이내 상용화가 가능하고,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기술에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수여하는 인증으로, 에너지엔이 발전 5사의 지원 아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석탄화력발전소 가스-가스 열교환기(GGH) 2021 12 7일자로 신기술(NET) 인증을 받았다.

 

에너지엔은 지난 2020 1월부터 발전 5사 협력연구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판형 GGH 제품 개발에 나섰고, 당진화력발전소 7호기에 4개월여의 시험운전을 통해 제품 성능을 검증, 최종적으로 과제 ‘우수’ 평가를 획득한 바 있다.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돼 석탄화력설비의 친환경성을 크게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되는 해당 연구개발을 통해 신기술 인증을 획득 할 수 있었다.

 

이번 신기술 인증 획득을 통해 그동안 해외 제품에 대부분 의존해왔던 회전 누설형 GGH를 국산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아울러 최근 국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주범 중 하나로 꼽혔던 석탄화력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힘이 실릴 전망이다.

 

에너지엔의 신기술 개발을 총괄한 김원동 부사장은 “그동안 해외 제품이 대부분이었던 누설 회전형 GGH를 국산화로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발전 5사의 지원 아래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를 전면 차단해 석탄화력의 친환경성을 끌어올리는 한편 경제성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신기술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수요처인 발전 5사와 논의를 통해 상용화 과제까지 추진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목록보기